부모님께 웃음꽃 드리세요

선물값 깎아주고 수수료 안 받고



  • 원미숙 (edit1@koreatimes.net) --
  • 01 May 2018

업소·은행 '가정의 달' 이벤트 단체들은 관광·공연 등 준비


1가정의달 (3) copy.jpg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한인사회가 분주하다. 

북미 어머니날(13일)을 전후해 다채로운 효도 행사가 열리는가 하면 업소들은 각종 할인행사를 준비 중이다. 한국 어버이날(8일)에 맞춰 한국으로 송금하는 이들을 위한 금융기관의 환전 이벤트도 시작됐다.  

 

♦효도 행사

한캐노인회는 11일 효도관광(무료)을 떠난다. 오타와 튤립축제 관람 등 알차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난달 중순께부터 접수를 받았는데 모집인원(50명)이 순식간에 찼다.  

 

캐슬뷰양로원 한인봉사회는 9일 어버이날 행사를 준비 중이다. 오후 3시부터 캐슬뷰양로원(351 Christie St.) 강당에서 열리며 레인보우중창단과 박서영씨 등의 공연, 맛있는 식사로 어르신들께 즐거운 한때를 선물할 예정이다. 

블루어 한인노인회는 28일 오전 11시 ‘효도예술제’를 연다. 그간 어르신들이 배운 노래·춤 실력을 가족과 친지들을 초청해 선보인다. 합창·가요·요가·실버건강댄스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며 점심식사도 제공한다. 

 

♦할인 이벤트 

선물을 고민 중인 자녀들을 위한 각종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은행들은 송금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소매점들은 효도상품으로 손님 모으기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1일부터 15일까지 송금·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업점에서 한국으로 원화를 송금하는 고객에게 송금수수료 전액을 면제해주고 고국 방문을 위해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우대환율을 적용해준다. 하나은행도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원화 환전 후 한국으로 송금하는 개인 고객에게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단, 두 업체 모두 전신료 1만원은 부과한다. 

건강식품을 취급하는 정관장은 13일까지 일부 제품 20% 세일, 200달러 이상 구입 시 홍삼원 30팩을 무료 증정하는 등 어머니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화장품업체 씨맥스캐나다도 ‘셀렉스-C 마더스데이 보너스 행사’를 15일까지 각 매장에서 연다. 25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0달러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 수량은 한정돼 있다.

부모님의 낡은 가전을 알뜰한 가격에 바꿔주려는 자녀들을 위한 할인도 있다. 한인업체 어플라이언스TV아울렛은 박스를 개봉한 제품 등을 70% 이상 할인한 가격에 판매 중이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