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정복에 힘 보태는 한인사회

프린세스마거릿 암센터 돕기 골프 9일



  • 김용호 (yongho@koreatimes.net) --
  • 06 Jul 2018

1952년 설립...세계 5대 암연구소 유건인씨 4년 전 대수술 받고 회복 "한인 기부, 치료법 개발 등에 큰 도움"


1암센터 (2).jpg

전국암협회에 따르면 캐나다 인구의 약 절반은 생애 중 암 진단을 받을 수 있다. 통계청은 암이 캐나다인의 사망 원인 가운데 1위(2017년 6월21일자 A5면)라고 밝혔다.

다행인 것은 토론토에 세계 5대 암연구소 중 한 곳으로 꼽히는 프린세스마거릿 암센터가 있다는 점이다. 이곳은 캐나다 유일의 암 전문연구 및 종합치료센터이며, 현재 1,200명이 넘는 연구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1952년 설립된 센터는 국내에서 가장 큰 암 관련 임상시험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환자 5명 가운데 1명이 임상시험에 실제 참여한다. 침상 규모는 200개.

프린세스마거릿 암센터는 매년 1만8천여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200여 종의 암을 치료하고 있다. 이 암센터의 목적은 암을 정복하는 것.

토론토 한인사회가 프린세스마거릿 암센터를 후원하기 위한 자선골프대회를 9일 실버레이크 골프장(21114 Yonge St. E.)에서 연다.

'희망을 가진 사람들 만이 암을 이겨낼 수 있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 수익금은 전액 암센터에 기부한다.

이번 골프 토너먼트는 암센터 조나단 아이리쉬 박사의 연구기금과 이미지 가이디드 수술(GTx) 기금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GTx 기금은 새로운 약과 수술기술 개발에 사용한다.

암센터에 있는 GTx-Or 수술실은 특히 꼼꼼하고 정교한 수술을 가능하게 해주는 다중모드(multi-modality) 이미지 가이던스 시스템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멀티디텍터 CT 스캐너, 콘빔CT, 고성능 초음파 등의 장비로 수술 부위를 3D이미지로 처리하거나 형광유도로 수술 부위를 찾아내는 등의 수술법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2016년 12월15일자 A2면)

백경자 전 간호사는 "갈수록 암환자 수는 늘고, 암의 종류는 너무 많다. 통상 이렇게 마련된 후원금은 암 치료법 개발 등에 큰 힘이 된다. 프린세스마거릿의 경우 캐나다를 대표하는 암센터이고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연구진이 포진해 있는 병원이라 기부의 효과가 더욱 클 것이다. 우리는 정부로부터 무상으로 의료혜택을 받고 있지만, 정부에서 병원에 모든 비용을 대주진 않는다. 정해진 쿼터에 따라 일부는 펀드레이징을 해야 한다. 기부는 한인사회와 병원 모두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인 전문의는 "개인적으로 매년 프린세스마거릿에 기부를 해왔고, 주변의 많은 한인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주류사회에 기부를 하고 있다. 기부에는 민족이나 출신을 따지지 않는다. 민족에 관계 없이 주류사회의 일원으로서 꼭 필요하고 당연한 기부 움직임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골프행사는 좋은 이벤트고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드리머골프.jpg

골프대회가 열리는 실버레이크클럽은 4년 전 프린세스마거릿 암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한 유건인 스카보로 닛산 대표가 공동으로 소유한 곳이다.

유 대표는 “4년 전 침샘암 진단을 받고 이곳에서 10시간이 넘는 대수술로 정말 죽다 살아났다. 기존 암 수술은 암세포의 90%를 떼어내고 나머지는 항암치료로 죽이는 방식이었는데 프린세스마거릿에선 최신 기술을 이용해 암세포 전체를 뜯어냈다. 항암치료를 받을 필요가 없어 고통도 훨씬 덜하고 회복시간도 빨랐다”면서 “암 환자에 대해선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현재 토론토지역 암 환자 중 70~80%는 이곳에서 치료를 받는다. 나 말고도 많은 한인들이 혜택을 봤을 것이다. 많은 환자들이 이용하는 이런 암센터에 한인사회가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 이번 골프대회에 많이 참석해주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인사회가 암 정복을 위해, 특히 주류사회 기관을 위해 자선 행사를 여는 경우는 흔치 않았다. 골프대회는 9일 오후 1시 티오프하지만 등록은 오전 11시부터다. 바비큐 점심 외에도 대회가 끝난 뒤엔 칵테일 파티·저녁식사·시상식 등이 준비됐다. 참가비는 150달러. 온라인 구입: www.thepmch.ca/dreamersdrive

대회 후원 및 기부도 접수하고 있다. 15달러 이상 기부하면 세금공제 영수증이 발급된다.

특히 홀인원 상품으로 닛산 370z, 캐리비안 리조트 7일 휴가 패키지 등이 주어지는 등 대회 내용도 알차다.  문의: 클라라 조: (647)400-0609 또는 choclara@hotmail.com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