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특집 화보로 보는 상반기 주요뉴스



  • 안휘승 (photo@koreatimes.net) --
  • 30 Aug 2018


정리 안휘승 기자

 

올해 상반기에도 한인사회에선 다양한 뉴스가 쏟아졌다. 한인사회를 웃고 울게 한 상반기 주요뉴스를 화보와 함께 되돌아본다.    

 

1. 한인회 설날 대축제

dsc_0532.jpg
지난 2월 토론토 한인회관에서 열린 설날축제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가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네팔 커뮤니티 등 타민족들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2. 여성회 아리랑 갈라

085.jpg
한인여성회의 연례 기금마련 행사 아리랑 갈라가 2월 마캄 셰라턴파크웨이에서 열렸다. 한인 오페라 가수 올리비아 한씨와 김미영 무용단, 말라 워터스 밴드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했다. 

 

3. 온주서 이름 떨친 '영미'

aq1w2933.jpg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컬링 역사를 새로 쓴 한국 여자 컬링 국가대표 '컬벤져스'가 지난 3월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참가차 온주 노스베이를 찾았다. 이들은 비록 결승 진출엔 실패했지만 멋진 경기를 보여주며 멀리 노스베이까지 찾은 한인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4. 야구열기에 기름 부은 오승환 

aq1w0880.jpg
2018년은 토론토 한인 야구팬들에게는 특별한 해로 기억에 남을 듯하다. '끝판왕' 오승환이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유니폼을 입었던 것. 7월 말 콜로라도 로키스로 트레이드 되기 전까지 약 5개월 동안 제이스에서 짧은 활약을 펼쳤지만 토론토 한인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5. 4년 만에 컴백한 이문세

dsc_0118.jpg
인기 가수 이문세가 4년 만에 토론토를 다시 찾았다. 4월에 열린 이번 콘서트에는 3천여 명의 팬들이 함께했다. 이문세는 ‘광화문 연가’ 등 수많은 히트곡과 13년 만의 신곡 ‘봄바람’을 선보이며 골수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6. 장애인공동체 '동행'

dsc_0310.jpg
성인장애인공동체 운영기금 마련을 위한 조찬행사 '동행'이 4월 한인회관에서 열렸다. 쌀쌀한 날씨 속 이른 아침에 열린 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후원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프라노 이재수씨의 노래와 밴드 공연, 공동체 회원들이 준비한 무대 등을 즐겼다.

 

7. 노스욕 참사 추모

aq1w3353.jpg
4월23일 노스욕 영/핀치에서 알렉 미나시안이 인도로 차량을 몰고 돌진, 한인 3명 등 10명이 사망하고 16명이 부상을 입는 참사가 발생했다. 참사 후 영/핀치 올리브광장에 추모장소가 마련돼 시민들이 꽃과 촛불을 들고 나와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8. 이영표 토크콘서트

img_0545.jpg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영표가 지난 4월 토론토를 방문, 큰빛교회 다운타운 캠퍼스에서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영표는 국가대표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은퇴 후 방송사 해설위원 활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9. 맹인후원회 후원행사  

dsc_0412.jpg
지난 4월 맹인후원회는 140여 명의 후원자가 함께한 가운데 연례 기금마련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염광교회 권사찬양단, 토론토장로성가단, 아코르색소폰동호회 등의 단체들이 참가해 수준높은 공연을 펼쳤다. 후원금은 시각장애인들의 개안수술 지원 등에 사용됐다.

 

10. 열기 폭발한 김미경 강연 

dsc_0495.jpg
본보는 지난 6월 스타강사 김미경(오른쪽)씨의 강연회를 주최했다. '다시 힘을 내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회에서 김미경씨는 개그우먼을 능가하는 유머감각과 남다른 카리스마, 그리고 청중을 휘어잡는 말솜씨로 감동의 시간을 선사했다. 

 

11. 조성준·조성훈 주의원 당선

aq1w8300.jpg

dsc_0156.jpg

지난 6월 치러진 온타리오주 총선거에서 보수당의 조성준(왼쪽)·조성훈 두 후보가 나란히 당선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인사회가 온주의원 2명을 동시에 배출한 것은 사상 처음이다. 조성준 의원은 온주 보수당 정부의 노인복지장관으로 임명되면서 '한인 최초' 타이틀을 추가했다. 

 

12. 꿈나무 그림잔치 한국일보 미술대회

aq1w0508.jpg
미술 꿈나무들의 잔치 '한국일보 미술대회'가 지난 6월 실버레이크골프장에서 열렸다. 화창한 날씨 속에 진행된 이번 미술대회에는 총 320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그림실력을 뽐냈다. 

 

13. 월드컵 '대~한민국' 응원

aq1w1499.jpg
월드컵 축구의 열기는 올해도 뜨거웠다. 지난 6월 토론토한인회관에서 한인들은 한국-멕시코전을 지켜보며 열띤 응원을 펼쳤다. 한국팀이 1-2로 패했지만 한인들은 끝까지 좋은 경기를 보여준 선수들을 향해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14. 8·15 경축 축구대회

aq1w7443.jpg
한인 축구 최강을 가리는 8·15 경축 축구대회가 지난 8월 노스욕 G. 로스로드공원과 에스더샤이너 구장서 열렸다. 올해로 40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 장년부 우승은 예수성심이, 오픈에이지 우승은 한우리가 각각 차지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