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달러 투자하면 이민되네

비즈니스 이민을 조명하면(온주/BC주)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13 Mar 2019

(Ontario /BC Business Immigration Programs)


한국에서 섬유관련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는 40대 후반의 남성입니다. 이 사업을 약 10년간 이끌고 있습니다. 토론토에서 비슷한 사업을 한번 시작해 볼려고 합니다. 어떤 이민 방법을 고려할 수 있을까요? 

 

3)  투자 규모:  광역 토론토인 경우, 최소 $100만불의 투자와 33.3% 지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광역 토론토 외곽이나 IT 관련 비지니스인 경우, $50만불 투자와 33.3% 지분으로 자격이 주어집니다.  

4) 일자리 창출:  최소 2명의 일자리를 창출해야 합니다. 대상은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자를 고용해야 합니다. 

5) 비지니스 방문: 기존의 비지니스를 구매할 경우, 최소 한번 그 사업장을 확인하기 위해 온타리오에 방문해야 합니다. 신청전 12개월 내에 이루어 져야 하고, 이 사실을 관심표명에 밝혀야 합니다.  

기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 판단으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사업가는 1) 온라인상으로 관심 표명(Expression of Interest ­ EOI)를 합니다. 2) 온타리오 정부는 통상 매 2개월 마다 점수가 높은 등록자를 선발하고, 이들에게 초청장을 보냅니다. 3) 사업가는 일정한 기간 내에 신청서류와 신청비를 제출합니다. 4) 신청서가 승인이 되면, 투자와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사업 이행 합의서(Performance Agreement)에 서명하고 이를 제출합니다. 5) 온타리오 이민국은 사업가가 온타리오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게 워크 퍼밋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협력 편지를 발행합니다. 6) 사업가는 이 편지를 연방 이민국에서 제출해 워크 퍼밋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20개월내 사업 이행 합의서에 따라 비지니스를 운영한 경우, 온타리오 이민국은 사업가에게 온타리오 주정부 이민 후보 증서 (Provincial Nominee Certificate)를 발급합니다. 8) 사업가는 이 증서를 연방 이민국에 제출해서 이민 신청을 합니다. 

간단히 다시 정리하면, A) 워크 퍼밋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B) 사업 이행을 해서 이민 후보가 된 후, C) 연방 이민국에 이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법률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jl pic.jpg

이재인 법무사

ICCRC 이민 컨설턴트

 jleelegal@gmail.com

Tel: (416) 803 8829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