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이재인 캐나다 이민 법률 ABC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Jan 18 2021 11:37 PM
“일자리 제안이 있는 수요직군"의 추가 직군과 중위 소득에 대해 (2) (In-demand skills with employer job offer)
Q: 저는 운송용 트럭 기사로 현재 근무하고 있다. 직군 코드는 NOC 7511인 것으로 알고 있다. 회사는 미시사가에 있고, 주로 온타리오주와 매니토바주간의 운송을 담당한다.
일 시작은 작년 (2019년) 초부터 시작했다. 그때 임금은 시간당 $19.50 불 이었다. 하지만 올 (2020년) 5월부터 임금이 인상되어 시간당 $21.00불이 되었다.
일단 저의 임금이 온타리오 In-demand 이민 프로그램의 기준에 맞는지 알고 싶다. 또한 해당 직군의 임금에 대한 정확한 수치(정보)는 어디에서 확인가능한지 알고 싶다.
A: 온타리오 주정부 이민국 중 “일자리 제안이 있는 수요직군 (In-demand skills with employer job offer)”간단히 In-demand프로그램에 주정부 이민 후보자가 되기 위해선 중위임금 이상을 받아야한다.
질문자처럼 트럭 운전자(NOC 7511)로 토론토 (GTA) 지역에서 일을 할 경우 중위임금은 $20.20 이상이어야 한다.
본인의 NOC 코드에 따른 중위임금의 확인은 아래의 잡 뱅크(Job Bank)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필터 섹션에 해당 도시를 입력하면 하위, 중위, 상위 임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https://www.jobbank.gc.ca/trend-analysis/search-wages
참고로 본인이 일하는 사업장이 속해있는 도시 정보를 찾을 수 없을 경우, 온타리오 전체의 중위 임금을 기준으로 삼으면 된다. 즉, 회사가 작은 도시나 타운에 속해 해당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해당직군의 온타리오의 중위 임금 정보가 기준이 되는 것이다. 참고로 NOC 7511의 온타리오 중위임금은 $21.00 이다.
만약 시간당 임금이 아니라 월급의 형태로 받는 경우, 시간당 임금은 월급에서 주당 일한 시간을 나눈 값과 동일하다. 예를 들어, 월급이 $3,000불이고, 주당 30시간 일을 할때, 시간당 임금은 $3000 ÷ 4 weeks per month ÷ 30 hours per week = $25 이다.
월급이나 연봉을 계산할때 주의할 점은 보너스나 다른 베네핏 (discretionary benefits)을 제외하고 계산을 해야한다. OINP가 고려하는 임금은 품삯이나, 보너스, 커미션, 휴가 수당, 비재무적인 보상 등은 포함하지 않는다. 단순한 기본임금 (Base Pay)만이 고려 대상이다.
[계속]
캐나다 이민은 선택과 집중입니다!!!
이재인 법무사
ICCRC 이민 컨설턴트
jlimmigrationca@gmail.com
Tel: (416) 803 8829
kakaotalk ID: jllegal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