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품격있는 실내를 위한 페인팅 색상 (1)
이선희 파워 스테이징
- 미디어2 (web@koreatimes.net)
- Apr 08 2021 10:53 AM
스테이징을 할 때 다양한 취향을 가진 구매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는 소유주의 개인취향이 나타나지 않는 중립적인 색상을 선택해야 한다.
집을 파는 셀러는 바이어에게 그 집만이 갖고 있는 좋은 면들을 부각시켜야 한다. 페인트는 색상 그 자체가 돋보이는 것보다 집의 다른 요소들이 부각되게 보조 역할을 해야 한다. 그러므로 바이어가 집안을 둘러 보았을 때 페인트 색상은 인지되지 않으면서 주택의 다른 요소들이 돋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상들을 3가지 범주로 나눠 밝고 경쾌한 색상, 중성적인 색상, 진하게 강조된 색상으로 Benjamin Moore 색상을 기준으로 소개한다.
◆ 밝고 경쾌한 페인트 색상
Abalone(2108-60): 갈색으로도 보이고 따뜻한 회색으로도 보이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밝거나 어두운 나무바닥재 또는 타일과 잘 어울려 마감재를 돋보이게 하며 복도, 거실, 침실에 적합한 색상이다
Horizon(OC-53): 밝으면서도 차분한 색상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중립적인 색상이다. 침실, 욕실, 세탁실, 또는 베이지색 카펫이 있는 거실에 적합하다.
Metro Gray(1459): 이 색상은 따뜻한 중간톤의 나무바닥, Calacatta, Carrara, Statuario 등의 흰색 대리석과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따뜻함이 느껴지는 회색으로 현대적인 느낌의 우아한 실내를 창출한다.
Edgecomb Gray(HC-173): 이 색상은 거의 모든 일반주택에 적용할 수 있다. 자연채광이 잘 들어오지 않는 어두운 주택의 경우에도 이 색상은 실내를 가능한 밝고 경쾌하게 보이게 한다. 모든 톤의 나무바닥과 타일에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강조색인 흰색과 조화를 이루어 전체적으로 실내를 우아하게 보이게 한다.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미디어2 (web@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