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콕플레이 연간 84% 수익준다"
회원들 본보 방문, 보상체계 등 설명
-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 Apr 13 2021 12:28 PM
암호화폐 투자 광풍에 따른 유사한 사기성투자 보도에 대해 토론토의 '콕플레이 kok play' 투자회원들이 본사를 방문, 사업내용과 보상을 다시 설명했다.
본보는 10일자 A2면 기사에서 토론토에 퍼진 가상화폐 투자플랫폼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나 콕플레이를 언급하거나 이를 연상시킬 내용은 없었다.
토론토에서 콕플레이 투자 캐나다대표를 맡고 있는 강성준씨는 13일 "콕플레이는 절대 사기 금융 다단계가 아니다"라며 "4차산업의 핵심인 구글·유튜브·넷플릭스와 대적할 '신한류 디지털 킬러콘텐츠 플랫폼'이다. 구글 등 IT공룡들의 심각한 독과점 구조에 대항해 자연스레 등장한 디지털 협동조합 형태로 세계최초 탄생한 플랫폼사업자"라고 주장했다.
강 대표에 따르면 13일 현재 전세계 콕플레이 회원은 110개국 40만 명으로, 토론토 회원만 5,287명이다. "가입회원은 변호사, 의사, 목사 등 다양하다"고 그는 밝혔다.
콕플레이가 주장하는 '연간 84%'의 높은 수익성에 대해 그는 "가능하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넷플릭스 등 기업들의 연간 수익률이 10% 내외인 것을 볼 때 엄청난 차이다. 이날 함께 내방한 이상경·박태룡씨도 이같은 보상액을 인정했다. 박씨는 본인의 셀폰 화면을 보여주며 "매일 미화 350달러가 내 계정에 적립된다"고 확언했다.
기존 회원에게서 받은 투자금을 새 가입자에게 지불하는 사기성 금융다단계업체와 수익구조가 유사하다는 지적에 대해 "다단계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일반회원과 소개회원으로 구분돼있다. 추가회원을 끌어들이지 않는 일반회원도 수익금을 받는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들이 말하는 입회비는 '최소 300달러'다. 회비를 내야 가입이 되고 일정 금액이상 투자하면 월 7%, 즉 연간 84%에 달하는 높은 수익을 얻는다는 것이다.
한편 한국에서 금융범죄 형사사건을 담당하는 '법무법인 대건'의 한상준 변호사는 11일 본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금융다단계 등 다수의 집단소송을 진행 중"이라며 "콕플레이도 돌려막기와 유사한 형태지만 사건화 단계까지 오지는 않았다. 이에 대한 문의는 많이 받았다. 토론토에서 콕플레이가 크게 유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유의하고 있다"라고 답변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전체 댓글
kimberley ( qhyu**@hotmail.com )
Apr, 13, 05:40 PM사기꾼이 사기를 친다고 말하겠나?
대명 천지에 어떻게 월 7 %의 수익률이 가능 한가?
남의 물건을 도적질하지 않고야.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Evian ( ewomhkrwyrjgplsn**@wqcefp.online )
Apr, 13, 08:33 PMIf something seems too good to be true, it probably is.
JOOH ( joohook**@gmail.com )
Apr, 13, 08:41 PM콕플레이 2020 Business Plan을 보았습니다.
2020년 초에 말하기를 앞으로 3년내에 유튜브와 넷플랙스를 능가하는 멀티미디어 플랫폼이 된다라고 되어 있더군요.
워런버핏과 손정의는 뭐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대박회사에 투자 안하고..
사업계획서 한번이나 읽어 들 보고 투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읽어보았다면 그 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도 궁금하고요.
세상 모든 화려한 신기술은 다 집어 넣었더군요.
사업계획서를 다섯번 읽고도 이해 못해 나같은 바보는 이런 거 투자하면 안되겠다 하고 그만뒀는데 좌우간 느낌으로는 전형적인 폰지 사기로 밖에 안보입니다.
MoonLight ( saranghaeyo05**@gmail.com )
Apr, 14, 11:14 AM회비라는 용어는 맞지 않습니다.무료로 가입 할 수 있으나 금전적 혜택은 없습니다.미화 100불로 가입하면 회원을 소개.추천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소액이라도 금전적 수익이 돌아옵니다.수익률은 채굴 예치금에 따라 다르지만 수익이 생기는 만큼 내가 스스로 받은 수익을 거래소에서 코인을 매도하여 은행으로 출금하면 됩니다. 저는 매일 그렇게 현금화합니다. 회사에 대해 궁금하시면 구글에 가서셔 회사에서 올려 논 로드맵과 상당분량의 회사에 대한 내용과 하는 일을 읽어보세요. 교민들이 채굴수익으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울 이 때에 생활비를 감당하고 있습니다.
jimmyJo ( ucre15**@gmail.com )
Apr, 14, 12:38 PM기사인가?광고인가?투자와 그에따른 결과는 본인의 몫일텐데이런 기사의 모양을 취한 한쪽의 주장을 힘주어 기사로 취급한 기자의 저의가 궁금하다. 아직 사건화 되지 않았다 하지 않는가?돌려막기의 하나라고도 하지 않는가?
Theo ( theodso**@gmail.com )
Apr, 28, 01:45 PM기자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KOK은 향후 실생활에 사용될 암호화폐입니다. 가짜 암호화폐는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뉴스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그냥 검색하면 광고 블로그가 나오니까 꼭 뉴스에서 검색해 보셔야 제대로 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KOK으로 레스토랑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현재 캐나다에서 다단계 마케팅되고 있는 KOK 스테이킹은 연간 36-84%의 채굴을 하는 서비스로 KOK 자체투자 수익률 연 400%($0.14 2019년 10월 $1.00 2021년 4월 1년 6개월간 614%)보다 낮은 수익배분입니다. 굳이 회사입장에서 돌려막기할 필요는 없는 수익 구조입니다.
최대 연 84%의 스테이킹 수익률이 직접 투자했으면 얻을 수 있었을 400% 수익률보다 낮습니다. 고정수익과 변동수익의 차이입니다. 물론 암호화폐 직접 투자시에는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손실의 가능성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