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동산·재정
그가 있어 든든하다, 박성규 부동산
이주의 파워 스토리 (12) 신뢰로 승부하는 투자 파트너
- 미디어2 (web@koreatimes.net)
- Apr 29 2021 02:58 PM
어려운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과연 나라면 이 거래를 할까 말까, 또는 고객에게 추천할까 말까에 대해서 공과 사의 영역에 들어가 골똘히 생각한다. 좋은 중개인, 착한 중개인, 똑 부러진 중개인, 전문직으로서의 중개인 등 많은 유형이 있지만 …. 박성규 부동산 중개인은 언제나 고객과 함께 외로운 이민생활의 동반자가 되길 희망한다.
Q 언제부터 부동산 중개인을 시작했나?
2013년부터 자격증을 받고 일을 시작했다.
Q. 중개인이 된 계기는?
99년 토론토에서 이민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막연하게 부동산 중개인에 대한 관심을 가졌지만 다른 생업으로 미루다가 2012년 Small Business 2개 중 가게 1개를 정리하고 남는 주말 시간을 이용하여 부동산 공부를 하게 됐다.
Q.중개인이 되기 위해 어떤 공부를 집중적으로 했나?
온타리오 부동산 중개인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총 6개 코스를 통과해야 한다. 다만 제가 공부할 때에는 3개 코스를 먼저 통과하게 되면 자격증을 주고 2년 안에 나머지 3개 코스를 받으면 됐다. 부동산 전반에 대한 지식과 특히 주거용, 상업용 부동산 법규와 건물과 집 감정에 대한 공부를 했다.
Q.다른 중개인들과의 차별화 전략 혹은 노하우가 있는가?
우선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집과 건물 또는 사업체를 거래함에 있어 손님들에게 정직해야 한다.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해야만 서로 Win Win 하는 거래를 하게 됨을 많은 거래경험을 통해서 알게 됐다. 그리고 이것과는 별개로 손님이 원하는 것들을 신속하게 해결함과 동시에 거래 후의 서비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본인의 대표 홍보 슬로건은?
ONE STOP FULL SERVICE –
(1) 손님들이 집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들여서 집을 정리하고 시장에 내놓는다. 이것이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엄두가 나질 않아서 힘들어한다. 그렇기 때문에 Team Park부동산의 판매 노하우를 통해서 리스팅 부터 매매 그리고 클로징까지 한 번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손님들이 콘도 분양을 하면서 가장 많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것이 시작부터 입주, 클로징 그리고 렌트까지의 과정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다. 저한테 분양받은 분들은 이러한 모든 것들을 Team Park부동산이 제공하는 체계적인 ONE STOP FULL SERVICE를 받게 된다.
Q.중개인을 하면서 힘든 점이나 보람을 느낀 점은?
평소 존경하는 분의 말씀을 소개하면, “ 돈을 바라고 일을 하게 되면 직업이고, 돈을 넘어 일을 하게 되면 소명이다.”
단지 커미션을 생각하면서 일을 하다 보면 항상 문제들이 조금씩 생기면서 매매가 완료가 되어도 자신에 대한 만족도나 성취감이 없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점차 부동산 거래에 대한 생각 자체를 바꾸게 되었다.
소명의식을 가지고 이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집 거래는 단순히 부동산을 사고파는 것이 아니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한 가장 중요한 삶의 안식처를 찾아 드리는 일이다. 어려운 과정을 거쳐서 힘들게 집을 사고 만족해하는 손님들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부동산 세일-스토리가 있는지?
많지만 고객과 함께 어려운 역경을 극복하고 해결한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2017년 4월 20일을 기점으로 부동산 시장이 요동을 쳤는데 저희 손님은 집을 먼저 사고 나중에 살고 있는 집을 팔게 된 경우인데, 4월 20일 외국 인세 15%를 부과하는 발표가 난 뒤에 시장에 나왔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서로 힘을 모아서 잘 극복하여 매매가 잘 마무리되었다. 저 역시 힘들었지만 가장 힘드신 분들은 셀러분들이었다. 항상 만나거나 전화를 통해서도 한 마디 불평 없이 ‘선생님이 옆에 있어서 정말 든든하다’는 말만 하고 힘든 과정을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헤쳐나갔다.
Q. 본인의 과거나 현재 이력이 홍보에 도움이 된다면?
예측할 수 없이 급변하는 부동산 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ONE STOP FULL SERVICE를 하기 위해서 나를 포함한, 한 석 부동산 & Tyler 박 부동산 3명이 한 팀을 이 루어 Team Park부동산으로 뭉쳤다.
완벽한 한국어와 영어를 겸비한 우리 팀의 ACE 한석 부동산과 컴퓨터 전문가이자 저희 TEAM의 WEB SITE를 관리하는 타일러 박 부동산이 모여 여러분의 재산과 행복을 보호하겠다. 저희 WEB SITE에 오시면 다양한 콘도 분양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주요수상경력
2016.2018년 – Platinum Club Award by Re/max
2017년 – Chairman’s Club Award by Re/max
2019– 2020년 - No 1 Top Producer Agent in Home Standards Brickstone Realty
www.koreatimes.net/부동산·재정
미디어2 (web@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