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민·유학
LMIA가 없어도 익스프레스 엔트리에서 추가로 50점 받는 방법 (4)
(일자리 제안: 50 Additional Points for Arranged Employment under Express Entry)
-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
- 23 Dec 2021 01:12 PM
40대 초반으로 2년전 토론토에서 3년제 대학 (college)를 마쳤다. 이후 3년 짜리 졸업후 워크퍼밋을 받고, 2년째 일을 하고 있다. 물론 한국에서 5년 정도 직장 경력과 대학교 졸업장을 가지고 있다.
지난 2년간 일도 하면서 영어도 아이엘츠 기준 6.0 - 6.5정도의 점수를 받았다. 이 점수로 최근에 익스프레스 엔트리 (EE)의 프로파일도 작성했다. 제가 받을 수 있는 EE 가능 점수는 대략 410 - 415점이다.
지난 9월 중순 기준 (462점)으로 약 50점 정도가 부족하다. 이 부족한 점수를 채울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회사를 통해 LMIA를 받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익스프레스 엔트리에서 요청하는 일자리 제안이 구체적으로 무엇이고, 어떤 조건을 요구하는지, 그리고 LMIA와 무슨 관련이 있는지 알고 싶다. 또한 LMIA를 받지 않고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대안이나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다.
‘여기서 잠시 살펴볼 사항은
1) 신청자가 풀타임으로 연속된 고용을 유지하고 있는지,
2) 신청자가 캐나다 회사의 급여대상 명단 (Payroll)에 올라와 있는지,
3) 신청자는 영주권 비자가 발급된 이후 최소 1년간 캐나다내에서 연속된 풀타임 일을 할 수 있는 일자리 제안이 있는지,
4) 소지하고 있는 워크퍼밋이 유효한지,
5) 워크퍼밋을 연장 가능한지와 어떤 연장 옵션이 있는지,
6) 만약 매니저 지휘에 있는 경우, NOC 0 에 해당하는지 아님 NOC 00 해당하는 지 확인해야 한다. (참고 NOC 00인 경우, 익스프레스 엔트리에서 200점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캐나다와 한국의 자유무역협정과 이민 관련된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corporate/publications-manuals/operational-bulletins-manuals/temporary-residents/foreign-workers/international-free-trade-agreements/internationals-canada-korea.html
참고로, 투자자, 주재원, 전문직 등의 워크퍼밋을 받고 입국한 신청자의 배우자는 오픈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