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민·유학
LMIA가 없어도 익스프레스 엔트리에서 추가로 50점 받는 방법 (7)
(일자리 제안: 50 Additional Points for Arranged Employment under Express Entry)
-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
- 20 Jan 2022 11:39 AM
두 아이의 유학을 위해 캐나다에 와서 온타리오 런던지역에서 대학을 나왔고, 취업도 했다. 내년이 면 50대가 된다.
현실적인 고민은 첫째 아이가 2023년이 되면 대학교를 가야하고 유학생으로 학비가 상당히 부담이 된다. 이 고민을 덜기 위해 이민을 생각중이지만, 익스프레스 엔트리로 이민을 하기에는 쉽지 않다.
열심히 영어준비도 했지만, 아무래도 점수는 부족하다. 익스프레스 엔트리에서 나이와 관련된 점수를 받지 못할 경우, 다른 이민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익스프레스 엔트리는 다른 어떤 이민 방법보다 가장 빨리 이민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런 제약을 극복하기 어려울때 고려해 볼 수 있는 이민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❶ 일자리 제안이 있는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 ❷ 시장 요구가 있는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 ❸ 대서양주 임시 이민 프로그램 ❹ 지방/북부지역 임시 이민 프로그램 (1,2,3,4번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지난 칼럼 참고)
❺비즈니스 또는 투자 이민
(Entrepreneur and Investor Programs) – 사업이민의 경우 낮은 영어 점수를 요구하거나, 퀘벡의 투자이민 같은 경우는 언어능력과 무관하게 신청자를 선발한다.
(참고: 모든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와 연방 이민 프로그램들을 나열하고 장단점을 설명하면 좋겠지만, 지면 제약이 있다. 또한 각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가변적이고, 다양한 이민 옵션이 있을 수 있다.)
위 이민 루트들은 신청자의 나이와 무관하거나, 교육에 높은 점수를 배점하지 않거나, 영어 점수를 크게 고려하지 않거나, 대도시가 아닌 소도시의 고용 증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만약 나이, 교육, 영어등의 제약을 극복하고자 하는 신청자는 위 프로그램들을 확인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