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민·유학
2022년 캐나다 이민 전망(4)
2022 Canada Immigration Perspectives
-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 Feb 17 2022 11:20 AM
현재 한국에서 캐나다 유학과 이민을 준비중인 20대 대학생이다. 올해 캐나다 이민에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내용은 어떤 것이 있나?
- 인공지능 “Chinook” 이슈 계속
따라서, 이 치눅 AI와 관련해 신청자들이 주의해야 할 점은 신청서 작성시 작은 실수라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두번째 신청서를 작성할때 이미 제출한 자신의 신청서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해서, 기입된 정보가 일관되게 진술해야 한다. 그래야만 허위진술이라는 오해를 피할 수 있다.
현재는 방문비자와 워크퍼밋에 주로 인공지능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중동과 중국 지역의 신청서에 주로 적용하고 있는 듯. 하지만 이미 3-4년의 도입과 적용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이미 일정수준 정착되었다. 이젠 간단한 신청서 뿐만 아니라, 영주권과 같은 복잡한 신청서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특정 지역에 국한하여 AI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지역으로 폭 넓게 사용할 가능성도 높다.
- 코로나 팬데믹
다음 주목할 단어는 역시 코로나-19.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2022년에도 노동인구의 이동제한, 노동력 부족, 구직/구인의 어려움이 여전 할 것으로 본다.
캐나다도 포스트 팬데믹을 준비해야하고, 경제회복도 이루어야 한다. 즉 이민 관점에서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더 많은 이민자가 캐나다로 입국해서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해 주어야 가능하다.
이 문제를 구체적인 업종으로 접근해 보면,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2022년에도 길어지면 건강/보건 관련 직종의 수요가 높아질 것이다. 이미 온타리오 주정부는 간호사 직군의 수요 부족을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고 있고, 외국에서 자격이 있는 간호사 또는 의료진의 국내유입을 도울려고 시도하고 있다.
www.koreatimes.net/이민·유학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