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전신근력 파워요가 <상>
요가쏭의 5분 요가 <119>
-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 Jul 14 2022 09:51 AM
요가와 운동을 10년 이상 가르치다보니 이제는 회원들이 하는 기본 동작만 봐도 유연성과 근력의 정도를 대충 파악하게 된다. 초보자들의 경우, 신기하게도 처음에 잘 하지 못했던 동작들, 본인이 취약했던 부분들도 한두달 꾸준히 나오면서 힘과 유연성이 길러지고 조금씩 수월해지는 걸 보게 된다. 그만큼 우리 몸은 성인이 되어서도 충분히 변화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다는 걸 의미한다. 요가쏭 줌온라인으로 수업 받는 70대 여성 회원들의 예를 들자면, 주 2회 수업을 받은지 6개월 가까이 되어가는 지금, 거의 못하는 동작이 없을 정도로 놀랍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대부분의 운동은 ‘의지’만 있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도전할 가치가 있음을 새삼 깨닫게 됐다.
이번 회는 다양한 요가 동작들 중 유연성과 근력을 모두 키울 수 있는 Wild Thing자세를 배워본다. 비록 초보자들이 한번에 따라하기 쉬운 동작은 아니지만 이 동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몸의 근력과 가동범위를 상당히 향상 시킬 수 있다.
Low Lunge & Half Split
허벅지 앞뒤, 종아리 스트레칭
Step1. 테이블 자세에서 왼발을 두 손 사이로 보낸 후 오른 무릎을 바닥으로 내린다.
Step2. 들숨에 엉덩이를 살짝 앞으로 보내고 바닥으로 낮춰 왼 허벅지 앞을 스트레칭해준다.
Step3. 날숨에 엉덩이를 뒤로 보내 왼다리 후면부를 스트레칭해준다.
TIP! 3단계에서 엉덩이가 오른 무릎위에 있게 유지하고, 이때 다리가 잘 안 펴진다면 손 밑에 요가블럭이나 책을 쌓아서 손에 받쳐도 좋다.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