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매켈리언 전 '미시'시장 별세
향년 101세...36년간 미시사가 탈바꿈
Updated -- Jan 30 2023 01:49 PM
-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
- Jan 29 2023 09:40 AM
36년 동안 미시사가를 대도시로 탈바꿈시킨 헤이즐 매켈리언 전 시장이 별세했다. 향년 101세.
더그 포드 온주총리는 29일 아침 "고인이 미시사가의 자택에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정확한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1921년 퀘벡에서 출생한 그는 미국의 시리얼 제조전문회사 켈로그의 몬트리올지사에서 근무하다가 1942년 토론토로 이주했고 1967년 업계를 떠난 이후 정계에 입문했다.
고인은 1978년부터 2014년 93세로 은퇴할 때까지 36년 동안 사상 최장수 시장으로 재임하며 미시사가를 '토론토의 베드룸 시티'에서 크고 번성하는 도시로 성장시켰다.
지난해에는 광역토론토 공항관리국(Greater Toronto Airport Authority) 이사로 재임명되며 노익장을 과시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
전체 댓글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Jan, 29, 10:09 AM죽은 정치인에 대한 평가는 여러 측면에서 이루어 지겠지만!
심성이 좀 많이 삐닥한 김치맨은 매켈리언 여사를 철저한 이기주의자!
독선! 나 아니면 안된다는 무척이나 건방진 사고방식의 소유자로 낙인찍는다.
우리가 만 65세를 은퇴연령으로 정한 이유는 그 나이가 되면 여러 면에서 부족하게 된다는 경험에서 그랬다고 본다.
그런데도 100세가 넘도록 월급받는 직책을 맡았다고?
특히 나이 100세때에 공항공사 이사직을?
그리 임명한 인간이나 그걸 수락한 그 할망구나!
도찐 개찐이 아니겠는가?
후진들이 맡아야할 직장을 언제 쓰러져 죽을 지 모르는 꼬부랑 꼬부랑 할매가 가로챘다구?
노망들었던 거 아냐?
작년에 공항이사 임명 얘기 나왔을 적에 정신이 올바른 사람같았으면!
"됐네요! 고맙습니다. 난 그저 무보수 자원봉사 할 터이니! 유능한 젊은이 적임자를 찾아 그 이사 직책 맡기세요!" 했어야 하지 않았겠는가요?
또! 매칼리언 같은 자기만 아는 사람(?)을 시장으로 계속 뽑아주었던 미시사가 시민들도 무언가 모자랐던 게 아닐까? 의심된다.
밝은세상 ( jayh45**@gmail.com )
Jan, 30, 01:26 PM김치맨의 이런 쓰레기 같은 댓글에 반박글을 쓰는 내 자신이 한심할 정도다.
난 20년을 넘게 미시사가에서 살고 있고 고인을 지지했는데, 내가 절대 김치맨보다 모자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난 김치맨이 온타리오 주의원인 고령의 조모의원을 나이 때문에 비난하거나 재선 반대하는 글을 본 기억이 없다.
왜 고인과 조모의원은 다른지 설명해 보라.
그리고 김치맨은 후대를 위해 조기 은퇴했는지도 묻고 싶다.
영어 잘하는걸 자랑스럽게 내세우시던데 김치맨 본인이 쓴 이 쓰레기 글을 토론토스타나 미시사가뉴스에 한번 실어보길 바란다. 반응이 궁금하지 않은가?
미래 김치맨의 부고 기사에 이런 댓글이 달리면 가족들이 어떨지 생각해 보시길. 인연과보.
동동주 ( dongpa.s**@gmail.com )
Jan, 30, 05:43 PM위 어르신들, 캐나다 한국일보 발행인은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모 재벌 총수는 과거 “인간은 65세 전후면 노망기다. 절대 실무 맡으면 안 된다.60이 넘으면 손떼야 한다.65세 넘으면 젊은 경영자에게 넘기고 명예회장 해야지 어느 그룹처럼 70~80에 실무 맡으면 안 된다.” 라고 말했다는데.
김발행인 글발이 요즘 영 심상치 않은것 같아서 어르신들 생각은 어쩐지 여쭙니다.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Feb, 01, 07:41 PM밝은세상님! 님은 정말로 명문글만 써내시는 훌륭하신 분인가 보죠?
엣기 이 건방진 녀석아! 니눔이 잘 났으면 얼마나 잘났기로!
76세 노인장이 정성껏 써낸 댓글을 쓰레기라고 하느냐?
자고로 못난 송아지가 엉덩이에 뿔난다 했는데!
니 눈엔 남이 쓰는 글들은 모두다 쓰레기로 보이니?
여러 사람들로부터 이쁨 받기는 애시당초 틀린 젊은이가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