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디즈니 '곰돌이 푸'의 출생지 화이트리버
온주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세계적 캐릭터
-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 Sep 22 2023 01:28 PM
어릴 적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곰돌이 푸는 그 사랑스러움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꿀을 좋아하고 숲에서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는 푸는 세대를 뛰어넘어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안겨준다. 그런데 이런 사랑을 받지만 그의 출생지가 어디인지 알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다. 푸의 기원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북부에 위치한 화이트리버(White River: Hwy 17 White River P0M3G0 Ontario)라는 작고 매력 넘치는 마을이다.
온타리오주 북부의 작은 마을 화이트리버는 트랜스캐나다고속도로17(Trans-Canada Highway17)을 따라가다 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곳은 곰돌이 푸의 실제 기원지로 유명하다. 마을은 작지만 그만큼 아름다움과 정취는 크다. 방문객들은 화이트리버헤리티지박물관과 화이트리버 기차역을 둘러보며 마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다양한 산책로에서 자연을 체험하며 하이킹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다.
물론 이중 '곰돌이 푸 공원(Winnie the Pooh Park)'은 화이트리버를 찾는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명소로 꼽힌다. 공원은 마을의 비즈니스하이웨이 지역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으며, 관광안내소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곰돌이 푸의 동상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 곰돌이 푸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추억을 공유하며 즐겁게 지낼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노란색 털에 빨간색 상의를 입은 캐릭터로 그려졌지만, 실제 원조 곰돌이 푸는 검은색이었다. 화이트리버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곳에서 한 사냥꾼에게 입양된 검은색 곰은 '위니펙'이라는 이름의 암컷이었다. 공원 안에는 이런 배경을 알려주는 설명문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곰돌이 푸가 어떻게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동화 캐릭터가 됐는지 배울 수 있다.
화이트리버는 토론토에서 차로 하루가 걸리는 먼 거리에 있지만, 북부 온타리오를 여행 계획 중이라면 화이트리버를 반드시 스케줄에 넣어보는 걸 추천한다. 곰돌이 푸의 실제 역사와 그 뒤에 숨겨진 가치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