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동산·재정
토론토 '주차공간' 가치 상승
콘도 주차공간 유무에 따라 높은 가격차이
-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 Aug 16 2024 11:23 AM
토론토에서 주차 공간을 찾는 일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비용도 많이 들고 있다. 기존의 주차 옵션이 주택, 공원, 자전거 도로로 바뀌면서 이용 가능한 주차 공간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는 많은 이들에게 환영받고 있지만, 운전자와 사업자 사이에서는 불만의 원인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토론토 주차 공간 가치가 상승했다. 언스플래쉬
토론토에서 개인 주차 공간은 큰 수익원이 되고 있으며, 때때로 작은 주차공간이 수십만 달러에 거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2.5미터 x 4.9미터(8피트 x 16피트) 크기의 주차 공간에 이렇게 높은 가격이 매겨진다는 것은 분명 주목할 만한 현상이다.
캐나다 부동산 목록 사이트 와히(Wahi)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주차장을 갖춘 콘도는 그렇지 않은 콘도보다 더 빨리 판매되며 가격도 평균 10만 달러 이상 높게 책정될 수 있다. 위치에 따라 이 가격 차이는 상당히 달라질 수 있는데, 2024년 상반기의 콘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요크 지역에서는 평균 1만 2천 5백 달러의 추가 가치를, 이스트 요크에서는 최대 12만 2천 달러까지 집값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와히는 토론토에서 주차 비용이 높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지만, 이번 조사를 통해 콘도 구매자들이 주차장 유무에 따라 예상되는 비용 차이를 더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정보는 구매 결정에 있어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수 있다.
www.koreatimes.net/부동산·재정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