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CNE 개장 앞두고 미래 불확실성 커져
호텔 확장과 주차장 계획, 박람회 공간 축소 우려
-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 Aug 15 2024 09:59 AM
CNE가 오는 금요일에 문을 연다. 작년 행사가 약 160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며 지난 25년 중 최고의 참여율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CNE 협회의 최고경영자 대럴 브라운(Darrell Brown)은 전시장 개발 계획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CNE의 미래가 호텔 X 확장 및 온타리오 플레이스의 스파 지원 주차장 건설 계획으로 인해 불투명해지고 있다. CNE
호텔 X의 확장과 온타리오 플레이스(Ontario Place)에 건설될 대규모 스파 지원용 지상 주차장이 145년 역사의 CNE 박람회의 미래에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다. 대럴 브라운은 이 개발 계획으로 박람회 사용 공간이 약 33,445 제곱미터 줄어들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CNE의 식품 건물 임대 계약이 2027년에 만료될 예정이어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온타리오주 기반시설부 대변인은 주차장에 대한 최종 결정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으며, 전시장과 임차인의 요구사항을 고려해 이해관계자 회의를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부는 CNE의 음식과 놀이기구 가격이 지나치게 높다고 지적하면서, 이런 가격 정책이 행사의 몰락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다른 제안으로는 CNE 장소를 이전하고 프린세스 게이트(Princes' Gates)부터 잭 레이턴 터미널(Jack Layton Terminal)까지 도로를 활용하는 방안이 제시되었다.
이와 같은 변화는 도시의 특성을 해치는 것이라는 의견도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전통을 유지하고자 하는 바람을 나타내고 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