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싱Singh은 배신자다" 보수당 주장
"모든 '싱' 모독하는 호칭이다" 반박
- 김명규 발행인 (publisher@koreatimes.net)
- Sep 13 2024 04:01 PM
폴리에브 측, 즉각 시정하면서도 자유당 비난
【오타와】 3대 연방정당인 보수당과 자유당 및 신민당이 인종차별 문제로 맞붙었다.
드물게 보는 이같은 논쟁은 보수당 대표 피에르 폴리에브가 신민당NDP 대표 재그밋 싱을 지칭하는 단어에서 비롯됐다. 그를 조롱하는 특정 표현이 인종차별적이라는 것이다.
피에르 폴리에브 보수당 대표(CP통신 사진)
이런 주장을 신민당 측이 아니라 최근 신민당과 결별한 자유당 측 장관이 제기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끈다.
자유당의 위기대응(Emergency Preparedness) 담당 하르짓 싱 사잔 장관은 11일 성명을 통해 보수당 지도자가 신민당(NDP) 지도자를 "배신자 싱(Sellout Singh)"이라고 부르는 것은 시크교 공동체 전체를 모욕하는 인종차별적 발언이라고 비난을 퍼부었다.
재그밋 싱 신민당 대표(CP통신 사진)
사잔 장관이나 신민당 대표는 모두 같은 종교를 믿는 시크Sikh계다. '싱'이라는 단어는 이슬람교를 교리대로 실천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싱(Singh)"은 또한 시크교 남성 모두에게 평등의 상징으로 주어지며 이들은 출생 때부터 부모로부터 받은 성 대신 ‘싱’이라는 이름을 선택한다.
하르짓 싱 사잔 장관(위키피디아 사진)
세계시크교 기구의 캐나다 법률고문 발프리트 싱은 폴리에브가 이 용어 하나만 사용하는 것은 인종차별적이지는 않지만 그가 "배신자 싱(Sellout Singh)"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 표현이 '싱' 이름을 가진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혐오적으로 인식된다고 말했다.
사잔 장관은 성명에서 “그의 언동은 현재 캐나다에서 증가하는 인종 증오 감정을 조장한다”고 말했다.
보수당 대변인은 이에 대해 “사잔의 주장은 터무니없다”고 말하면서 “이것은 NDP-자유당의 탄소세 인상과 주택 비용의 두 배 증가에서 국민의 관심을 돌리려는 부정직한 정략”이라고 받아쳤다.
그러나 보수당은 ‘배신자 싱’이라는 표현을 ‘배신자 재그밋 싱’이라고 즉시 고쳤고 법률고문 발프리트 싱도 이를 환영했다.
재그밋 싱 신민당 대표는 이 문제에 대해 언급을 회피했으나 기자들에게 폴리에브가 자주 인신공격과 모욕이 심하다고 점잖게 지적했다. “그것은 그가 어떤 종류의 사람인지 보여준다. 국민들은 다음 선거에서 그의 이같은 점을 고려해야 한다.”
보수당은 전 캐나다 및 영국 중앙은행 총재였으며 최근 트뤼도의 새로운 경제고문역을 맡은 마크 카니를 ‘탄소세 카니(Carbon Tax Carney)’라고 폄하해서 불렀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김명규 발행인 (publisher@koreatimes.net)
전체 댓글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Sep, 13, 08:23 PM싱Singh은 배신자다"라고 연방보수당에서 주장했지만!
배신자라 하기보다는 재그밋 싱(jagmeet singh)연방신민당 당수는......허영과 사치에 푹 빠진 위선자임이 틀림없다 본다. 노동자 농민과 서민을 위해 정치한다는 인간이 값비싼 최고급 손가방 Jagmeet Singh and his Versace bag 을 들고 다니고! He walks around in his Armani suits, wearing a Rolex and drives away in his BMW m240i?? 이런 위선자를 언넘들이 표찍어 준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