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TTC 2호선 지하철 교체 자금 지원 시급
공장 노동자들 생계 우려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Oct 12 2024 11:34 AM
TTC 2호선 지하철을 교체해야 할 필요성이 매달 커지면서, 트뤼도 정부로부터 TTC에 대한 공식적인 자금 지원 약속이 없이는 온타리오 공장에서 노조 가입 노동자들이 일할 수 없게 될 것이라는 우려가 계속 커지고 있다.
유니포 로컬 1075의 대표 저스틴 로버츠는 알스톰 선더베이 공장에서 17년간 일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백 명의 공장 근로자를 대표하는 노조를 이끌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이 공장은 GTA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노면전차, 지하철, GO Transit 열차를 담당해 왔으며, 선더베이는 GTA와 체결한 교통 인프라 계약에 의존하고 있다.

트뤼도 정부로부터 공식적인 자금 지원 약속이 없이는 온타리오 공장에서 노조 가입 노동자들이 일할 수 없게 될 것이라는 우려가 계속 커지고 있다. CBC
선더베이는 현재 두 가지 계약을 마무리하고 있다. 하나는 TTC에 수십 대의 새로운 노면전차를 공급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GO Transit의 2층 객차 중 일부를 수리하는 것이다. 계약은 2026년 쯤에 완료될 예정이다.
둘 다 지속적으로 노동력을 요구하지만, 시설에서 생산할 수 있는 것의 일부에 불과하고 대규모 주문도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로버츠는 이것이 지역 경제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그는 "계약직으로 고용된 사람은 수천 명이나 되고 이곳이 문을 닫으면 도시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공장의 많은 사람들은 TTC의 2호선 열차 전체를 교체하는 입찰에 기대를 걸고 있다. 현재 61대의 열차가 운행 중이며, 이 차량은 2026년부터 30년 수명이 끝나기 시작한다.
9월 TTC 이사회에 제출된 보고서에서 기관 직원들은 자금 조달이 시급히 필요하다는 점을 자세히 설명했다.
보고서는 "새로운 열차에 대한 투자와 2호선 현대화는 TTC가 매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블루어-댄포스 노선을 전면 개편하는 작업은 2020년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TTC는 현재 신호 시스템을 교체하기 위해 자금을 배정하기 시작했다. 신호 시스템의 일부는 1960년대에 설치되었으며, 그린우드 야드를 업그레이드하고 모든 열차를 교체하는 것과 함께 자동 열차 제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로버츠와 노조 회원들은 캐나다 정부의 우유부단함이 부담이 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2호선 지하철 계약이 나오고 우리가 그것을 따낸다 해도 그 계약에 따른 노동이 시작되기까지는 몇 년이 걸릴 것이고, 현재 우리가 가진 작업량은 그 계약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경제적으로 회사를 지탱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타리오 교통부 장관인 프랍밋 사르카리아의 대변인은 트뤼도 정부에 자금을 내놓으라고 요구해 왔다고 말했다.
다코타 브레이저는 성명을 통해 "이 열차는 매일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해 안정적인 교통수단에 의존하는 약 40만 명의 승객에게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연방 자금 지원의 지연은 서비스 중단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영 노스 지하철 연장 및 스카버러 지하철 연장과 같은 중요한 지하철 프로젝트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