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승차 공유앱, 부적절한 요금 청구 주의
승차 취소, 전액 현금 지불 요청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Nov 03 2024 12:35 PM
최근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영상에서 한 여성이 늦은 밤 집으로 가는 길에 승차 공유 앱을 이용하면서 겪은 경험을 공유했다. 이 영상은 많은 여성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그들도 똑같은 경험을 했다고 답했다.
영상에서 그는 휘트비로 가는 경로를 예약한 후 리프트(Lyft) 운전자가 다른 방식으로 돈을 요구해 거부하자 탑승이 취소되면서 토론토에서 45분간 머물러야했다고 말했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영상에서 한 여성이 늦은 밤 집으로 가는 길에 승차 공유 앱을 이용하면서 겪은 경험을 공유했다. AP통신
그는 영상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지금 새벽 3시인데 집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리프트 운전자가 비용을 두 번째로 청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차량에 올라탄 후 운전자가 얼마를 지불했는지 물었고, 62달러라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운전자는 62달러 중 본인이 받는 금액은 18달러에 불과하니, 승차를 취소하고 전액을 현금으로 지불해 달라고 요청했다. 집에 빨리 가고 싶었던 그는 그에게 전자 송금을 하기로 동의했고 즉시 후회했다고 말했다.
리프트와 우버 등의 승차 공유 앱은 위치 공유 및 추적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승차가 취소되면 사용자는 더 이상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그는 "늦은 시간에 낯선 사람의 차에 타있고, 나를 아무도 추적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무서워졌다"고 말했다.
이 사건 이후, 그는 다음날 밤에 다른 운전자로부터 다시 현금으로 지불하라는 요구를 받았다. 이번에는 그 거부했고, 운전자는 그의 승차를 취소하고 차를 몰고 떠났다.
그가 게시한 영상은 수천 명의 주목을 끌었고, 많은 여성들이 댓글을 달며, 같은 위협을 경험했다고 말했다.
리프트는 성명에서 "이런 행동은 정책에 어긋나기 때문에 당사 플랫폼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며 이런 일을 겪으면 즉시 지원팀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책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는 운전자는 비활성화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리프트와 우버의 정책은 현금 교환을 엄격히 금지하고 사용자에게 위반 사항을 보고하도록 권장하지만 많은 사람은 이러한 사고를 해결하기 위한 충분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