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한동훈 "尹 사실상 직무배제"
"질서있는 퇴진 추진"
-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 Dec 07 2024 10:39 AM
"민주당과도 협의할 것… 혼란 없을 것"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7일 "대통령 퇴진시까지 대통령은 사실상 직무배제 될 것이고, 국무총리가 당과 협의해 국정운영을 차질없이 챙길 것"이라고 밝혔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7일 밤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무산 뒤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무산된 뒤 취재진과 만나 "계엄 선포 이후 오늘까지 상황에 대해 여당 대표로서 대단히 송구스럽다"며 이렇게 말했다.
한 대표는 "계엄 선포 사태는 명백하고 심각한 위헌·위법 사태였다"며 "그래서 계엄을 막으려 제일 먼저 나섰던 것이고, 군 관계자들을 직에서 배제하게 했던 것이고, 대통령으로 하여금 임기 등 거취를 당에 일임하게 해서 사실상의 퇴진 약속을 받아낸 것"이라고 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대통령의 질서있는 퇴진을 추진할 것"이라며 "대통령은 자신의 임기에 대한 당의 결정을 따르겠다고 한 바 있으니 혼란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예측 가능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것이다. 그 과정에서 민주당과도 협의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 탄핵안은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안철수·김예지·김상욱 의원을 제외한 국민의힘 의원 105명이 투표에 '꼼수' 불참하면서 표결이 무산됐다. 애초 탄핵 찬성 입장을 내비쳤던 친한동훈(친한)계 의원들이 대거 반대로 입장을 선회했다.
김도형 기자
www.koreatimes.net/핫뉴스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전체 댓글
honeybee ( luckyplant**@hotmail.com )
Dec, 07, 12:16 PM동훈아,, 너를 사랑하는 한사람으로서 제발 유승민 뒤를 따라가지말거라. 국민이 너를 거부하면 너는 정치 해보지도 못한채 out이다. 제발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라. 온국민이 지지햇던 너를 배반하지말거라.
Tripolio ( illhwan3**@gmail.com )
Dec, 07, 02:35 PM기분 더러운 하루입니다 한동훈씨 ! 행여 윤석열이 털끝만치의 권력을, 권한을 당신에게 위임할까요? 나는 뉴스에서만 봐도 알겠던데 몸종처럼 곁에 있던 당신은 정말 믿나요?'아니다'에 오백원 걸겠습니다.헌법의 질서를 개박살 낸 인간이 '질서있는 퇴진' 할까요?지나가는 개가 웃습니다 ㅎ
itso ( edwardh**@hotmail.com )
Dec, 07, 02:49 PM재명이 똘마니로 전락한 동훈이. 네가 깜도 안된다는 사실을 아직도 모르는가봐? 그냥 한때 지나가는 바람에 불과 했을뿐..진짜 깜은 아니다. 한때의 안철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