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토론토 공원 내 펜스 설치
새로운 온타리오 라인 위해
- 박해련 인턴기자 (press3@koreatimes.net)
- Mar 27 2025 07:05 PM
메트로링스(Metrolinx) 24일(월) 지미 심슨 공원에 고도 보안 펜스(high-security fence)건설을 시작했다. 공원을 통과하는 온타리오 라인을 위해서다. 이 펜스는 올라가지 못하도록 설계됐으며 공원을 가로질러 2.5m 높이로 세워진다. 최종 조경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새로운 옹벽과 방음벽을 보호할 펜스는 4월 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소음과 조경을 헤치는 우려에 대해 메트로링스는 "소음 및 진동 수준이 허용 범위 내 유지되도록 모니터링 장비를 마련했다"고 강조했으며 펜스는 기관 소유의 부지 내에 설치될 예정이라 건설 팀이 공원 안으로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메트로링스는 2023년 기차 소음을 줄이기 위한 방음벽과 나무로 둘러싸인 활동 라인(activity line)형성 계획을 공개하며 현재 공원과 철로를 나누는 기존 방음벽보다 개선된 방안을 제안했다.
메트로링스(Metrolinx) 24일(월) 지미 심슨 공원에 고도 보안 펜스(high-security fence)건설을 시작했다. 블로그티오
한편, 공원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주민들은 2019년부터 새로운 온타리오 라인 시공에 반대 의사를 표명해왔다. 브루스 매키 공원과 맥클리어리 놀이터 뿐만 아니라 공원과 인접한 철도 역시 재시공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이미 이 지역에는 2024년 퀸 스트리트를 가로지르는 철도 다리 확장 공사가 진행된 바가 있다. 새로 건설된 선로는 GO열차 노선을 이전해 그린라인 및 GO 확장 프로젝트의 중요 지점이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박해련 인턴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