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한국 체류 동포 장애인 취업 지원"
장애인고용공단·동포청 업무 협약
-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public@koreatimes.net)
- Jun 05 2025 03:43 PM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이 한국에 체류하는 동포 장애인의 안정적인 취업 환경 조성에 나선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재외동포청과 협약을 통해 한국에 체류 중인 동포 장애인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성인장애인공동체와 밀알선교단 주최로 2017년 온타리오주 잭슨스포인트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장애인 재활캠프 참가자가 파크골프 경기에 참가, 거리를 재고 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5일 동포청은 인천 연수구에 있는 본청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한국에 체류 중인 동포가 한국 입국 전부터 장애를 갖고 있었거나 체류 기간 중에 장애를 얻게 되더라도 직업을 유지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동포 장애인 전용 직업상담 창구를 연결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한국 체류 동포 장애인의 취업지원 서비스 활성화 ◆양 기관이 보유한 시스템 연계 ◆한국 체류 동포 장애인들의 취업 현황을 포함한 관련 통계 공유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이종성 공단 이사장은 “금번 MOU를 계기로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제도적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국내 체류 동포 장애인분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상덕 동포청장은 “국내 체류 동포 장애인분들의 취업 현실에 더욱 귀 기울여 취업 현장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 더 세심히 신경을 쓰겠다”고 밝혔다.
재외동포청: www.oka.go.kr
한국장애인고용공단: www.kead.or.kr
www.koreatimes.net/핫뉴스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public@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