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송편·잡채 만들며 명절 분위기 만끽
한인 양자회 온라인 추석 이벤트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Oct 06 2025 03:43 PM
120여 가족 참여
캐나다한인양자회는 지난 4일 온라인으로 추석·추수감사절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토론토총영사관(총영사 김영재)과 한국 아동복지보장원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캐나다 전역에서 약 120여 가족이 참여했다.
4일 한인양자회의 온라인 추석·추수감사절 행사에 참여한 입양아들과 가족. 사진 제공 양자회
올해 행사는 ◆추석의 유래 영상 시청 ◆김만홍 양자회 이사장의 개회 인사 ◆김영재 토론토총영사의 축사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 영상 상영 ◆쿠킹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영재 총영사는 “추석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 행사를 위해 헌신한 양자회 이사들과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쿠킹 워크숍에선 에스터 김씨의 진행으로 참가 가족들이 송편·잡채·전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위해 양자회 이사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행사 전날까지 손수 밀키트 상자를 준비해 각 가정으로 직접 배송했다.
밀키트에는 요리 재료뿐 아니라 만두·전통과자 등 다양한 선물이 담겨 있었다.
배송 지역은 토론토를 넘어 사니아, 오타와 외곽 등 토론토에서 최장 5시간 거리의 지역까지 이어졌으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피터보로 지역의 회원 루이스씨는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뿌리와 문화를 이어갈 수 있다”며 “아들 매튜가 멀리 펨브룩으로 이사했지만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마음이 따뜻했다”고 전했다.
양자회는 매년 추석·추수감사절 행사를 꾸준히 이어오며, 한인 입양인 가족들이 한국의 명절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The article is funded by the Government of Canada through the Local Journalism Initiative program.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