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문화
토론토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최적의 스키장 8곳
-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public@koreatimes.net)
- Nov 26 2018 01:54 AM
시원한 공기와 눈 내리는 날을 만끽하고 싶은 스키∙스노우보드족들을 위한 토론토 근교 스키장 8곳을 소개한다.
블루마운틴 (Blue Mountain)
블루마운틴은 산속에 위치한 온타리오의 스키리조트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스키를 탈 수 있는 면적만 365에이커에 달하며 코스도 43개나 된다. 이중 30개는 야간스키를 위한 조명을 갖추고 있다.
초보자부터 고급자들까지 다양한 실력의 사람들을 위한 코스가 준비돼 있으며 프리스타일 스키어들을 위한 2개의 테레인파크(terrain park)와 썰매장을 비롯해 스노우슈잉(snowshoeing)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우드뷰마운틴탑(Woodview Mountaintop)에 위치한 스케이트링크까지 스키와 스노우보드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마련돼 있다.
리조트 안에는 숙소를 포함해 스파, 바(bar), 레스토랑 같은 각종 오락 및 편의시설이 구비돼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슬로프(Slope)를 타고 내려오는 스키어∙스노우보더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스캔디네이브 야외스파 (Scandinave Spa)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2시간
호스슈밸리 (Horseshoe Valley)
배리(Barrie)에 위치한 호스슈밸리에는 29개의 스키∙스노우보드 코스와 45km에 달하는 크로스컨트리(cross country) 스키코스가 준비돼 있다. 블루마운틴과 마찬가지로 프리스타일 스키어들을 위한 테레인파크와 스노우슈잉, 썰매,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숙소와 더불어 실내수영장, 스파, 레스토랑과 같은 다양한 오락 및 편의시설이 구비돼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매일 3시~4시 사이에 아프레테라스(Après Patio)에 위치한 사이다쉑(Cider Shack)의 패밀리스모레스테이션(Family S’more Station)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모닥불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45분에서 1시간 사이
스노우밸리 (Snow Valley)
스노우밸리는 앞서 소개한 두 곳보다 규모가 조금 작지만 그만큼 인적도 드물어 혼잡이 덜 한곳이다. 19개의 스키∙스노우보드 코스와 테레인파크가 준비돼 있으며 14개의 썰매장과 스노우슈잉을 위한 14km의 트레일이 마련돼 있다. 따로 숙소가 준비돼 있지는 않지만 배리가 불과 5분거리에 있기 때문에 스키장 근처 호텔예약이 어렵지 않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어린시절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14개의 썰매코스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90분
마운트 세인트루이스 문스톤 (Mount St. Louis Moonstone)
배리 북쪽에 위치한 마운트 세인트루이스 문스톤은 가족이 경영하는 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의 스키 리조트이다. 스키를 탈 수 있는 지역이 170에이커에 달하며 2km의 장거리 코스를 포함한 36개의 코스가 준비돼 있다. 더불어 프리스타일 스키어들을 위한 테레인파크 3곳과 스노우보드-하프파이프(Half-Pipe) 2곳이 갖춰져 있다. 따로 준비돼 있는 숙소는 없지만 스노우밸리 스키장과 마찬가지로 배리와 가깝기 때문에 스키장 근처에 숙소를 잡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근사한 조명과 함께하는 야간스키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90분
학클리밸리 (Hockley Valley)
당일치기에 알맞은 학클리밸리 스키장에는 야간스키에 적합한 코스 여러 곳을 포함해 14개의 스키∙스노우보드 코스와 프리스타일 스키어들을 위한 테레인파크가 준비돼 있다. 스키장 내에는 숙소와 4개의 레스토랑이 갖춰져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스키∙스노우보드를 타다 혹 무리가 올 수 있는 근육들을 풀어주는 리조트내 스파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1시간
레이크릿지 (Lakeridge)
억스브릿지(Uxbridge)에 위치한 레이크릿지 스키장은 스키를 탈 수 있는 면적이 70에이커에 달하며 23개의 코스가 설비돼 있다. 고급자들을 위한 코스와 프리스타일 스키어들을 위한 테레인파크 3곳이 마련돼 있고 간단한 간식을 먹으며 슬로프를 타고 내려오는 스키어∙스노우보더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2곳이 스키장내에 준비돼 있다. 따로 숙소가 갖춰져 있지는 않지만 억스브릿지 시내에는 민박집이 많기 때문에 레이크릿지 스키장에서 하루이상 머무는 일정을 계획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오로지 썰매만을 위해 설비된 리조트 내 썰매코스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1시간
히든밸리하이랜드 (Hidden Valley Highlands Ski Area)
헌츠빌(Huntsville)에 위치한 히든밸리하이랜드는 35에이커의 면적에 13개의 코스가 준비돼있는 소규모 스키장이다. 야간스키코스와 테레인파크가 갖춰져 있고 스키장 규모가 작아 초보자들이나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스키장 바로 옆에 위치한 히든밸리리조트(Hidden Valley Resort)에 숙소가 준비돼 있으며 레스토랑∙수영장∙사우나와 같은 편의시설이 구비돼 있다.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2시간 반
글렌에덴 (Glen Eden)
소규모의 스키리조트에 불과한 글렌에덴이지만 이곳에는 다양한 실력의 스키어∙스노우보더들을 위한 12개의 코스가 갖춰져 있다. 토론토와 매우 가깝다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더불어 테레인파크와 썰매를 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토론토로부터의 거리: 약 45분
www.koreatimes.net/라이프·문화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public@koreatimes.net)